구인구직

장애인(~05/20) [전권협] 중앙 사무국 활동가 채용합니다

전권협
2024-05-13
조회수 704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 상근활동가 채용공고]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 중앙사무국에서 함께 활동할 상근활동가를 기다립니다" 


권리중심 중증장애인맞춤형 공공일자리(이하 권리중심공공일자리)는 지금까지 노동의 영역에서 배제되어 왔던 최중증장애인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중증장애인맞춤형 공공일자리 입니다. 

권리중심공공일자리에 참여하는 중증장애인 노동자는 권리옹호, 문화예술, 인식개선의 3대 직무를 수행하며 장애인권리협약을 홍보하고 모니터링하며, 협약 속의 권리가 현실에서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권리중심공공일자리는 중증장애인이 장애인거주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노동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중증장애인이 일자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서 직접 권리를 말하고, 권리에 맞춰 춤추고 노래하며 권리를 생산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역으로 확산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이하 전권협)는 권리중심공공일자리에 참여하는 최중증장애인 당사자들이 3대 직무를 통해 유엔장애인권리협약의 내용과 목적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 합니다.

유엔장애인권리위원회의 권고를 기반으로, 권리중심공공일자리 노동자가 구조적이고 지속적으로 공무원, 국회의원, 언론, 일반대중을 상대로 교육하고 공론화하여, 장애인권리협약의 권리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조직입니다.

전권협은 이러한 노동을 최중증장애인들이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직무를 개발하고 지원체계를 만들어가고자하며, 최중증장애인 노동권익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합니다.

전권협은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세상을 지향하며, 노동의 영역에서 중증장애인이 배제되지 않도록 중증장애인 노동자 및 수행기관을 조직하는 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정책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채용분야: 전권협 중앙사무국 상근활동가 (조직운영 및 기획사업 등)

○ 근무장소: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25, 511호 (전권협) 

○ 근무형태: 정규직 (3개월 수습기간 있음)

○ 복리후생: 안식휴가 및 상조회 제도 운영, 상여금, 역량강화 교육훈련비, 식대 등 지원

○ 지원방법: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후 [활동가 지원] 말머리 달고 전자메일로 지원 rights-oriented@sadd.or.kr 

○ 접수마감: 2024년 5월 20일 (월) 18시

○ 공채문의: 전권협 중앙사무국 02-747-0701 또는 rights-oriented@sadd.or.kr

○ 채용발표: 이력서에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개별 통보 


*수습 기간 3개월은 장애인운동의 목적과 내용, 조직특성과 문화, 담당역할에 대한 이해와 실무습득, 활동가로서 전망을 구체화하는 시간입니다.

*채용에 적합한 지원자가 없는 경우 해당 분야의 채용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습니다.

*전권협은 개인적,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며 차별받지 않는 포용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성별, 종교, 장애, 나이,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신체 조건, 혼인 여부, 임신 또는 출산, 가족, 사상 또는 정치적 의견, 전과, 성적 지향, 학력, 병력 등 다양한 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고용, 급여, 승진에 대한 차별적 대우에 반대합니다. 


※ 채용정보 상세보기 : https://bit.ly/ro_act

※ 전권협 홈페이지 : https://www.arpjd.or.kr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