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북민협] 남북 그린데탕트 관련 NGO 활동가 교육프로그램 안내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
2022-06-29
조회수 110


안녕하십니까.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북민협)에서 인사드립니다. 

국내 대북협력 민간단체 65개 가입된 북민협은 남북의 화해와 상호협력, 민족공동체 수립을 위한 대북인도개발협력을 추진하는 단체들 간의 상호협력과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설립된 협의체입니다. 

북민협은 인도적 지원과 개발협력의 개발과 실행, 그리고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공동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과 거버넌스 구축 활동을 통해 남북의 평화와 공존, 공영을 위한 길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전 세계, 전 지구가 기후변화로 인한 위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온난화, 물 부족, 홍수, 산불, 가뭄, 쓰나미 등의 자연재해, 그로 인한, 식량부족, 감염병 창궐 등 기후변화로 인한 많은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에 북민협은 통일부, (재)기후변화센터와 함께 한국을 넘어 남북의 기후변화의 현황과 노력에 대해서 고민하고 함께 대응방안을 구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남북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남북 기후위기 공동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통일, 남북교류 및 화해, 평화 등의 각 영역에서 활동하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랍니다.



□ 남북 그린데탕트 관련 NGO 활동가 교육 프로그램 □

1) 교육일시 : 2022년 7월 13일(수)~15일(금) / 3일간

2) 교육장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31(도렴동) 센터포인트빌딩 지하1층

3) 주최/협력기관 : 통일부 / (사)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 (재)기후변화센터

4) 교육대상 : 대북 인도협력단체 활동가 등 40여명

5) 신청기간 : 2022년 6월 27일(월)~7월 5일(화)

6) 신청방법 : 별첨2. 별첨3 양식 작성 후 북민협 사무국 E-mail 접수 (kncck@kncck.or.kr)

7) 세부내용 : 별첨1. 확인


※ 별첨1. 남북 그린데탕트 추진 교육 프로그램 안내자료

※ 별첨2. 교육신청서

※ 별첨3.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끝>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