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참사시민대책회의][상차림]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분향소 설맞이 상차림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2023-01-25
조회수 60


※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분향소 설맞이 상차림

취지

희생자 유가족들이 모여 설을 맞아 영정이 모셔진 분향소에서 돌아가신 분들의 넋을 위로하고 

진상규명의 의지를 다짐하며 상차림을 준비.  

일시 : 2023년 1월 22일(일) 오후 3 시

장소 : 이태원 광장 합동분향소 (녹사평역)


계묘년 새해 첫날, 아침부터 많은 시민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팔십여명의 유가족들이 이태원 분향소에 모였습니다.


10.29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이 설을 맞아 영정이 모셔진 분향소에 모여 돌아가신 분들의 넋을 위로하고 진상규명의 의지를 다짐하며 설 상차림을 준비했습니다. 상차림에는 떡과일 외에도 고인들이 평소에 좋아했던 피자, 갈비, 과자 등 유가족들이 정성스레 준비해온 다양한 음식을 함께 올렸습니다.


원불교로 시작해 천주교, 개신교, 불교 4대 종단 기도회로 설상차림 의식을 시작했습니다. 이어 유가족협의회 이종철 대표님이 나와 평소라면 가족들과 함께 친지들을 찾았을 설날에 이렇게 함께 할 수 없다는 사실에 애통해하며 먼저간 아이들을 위해 가지 못할 길이 없다고 진상규명의 다짐을 밝히셨습니다. 


유가족들의 발언이후에는 아버지들, 어머니들, 형제자매들이 차례로 나와 희생자들에 잔을 올리고 큰 절을 드렸습니다.


부디 159명의 희생자분들이 이제는 하늘나라에서 고통없이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