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 네트워크 확장][2023 신년하례회] 2023년 시민사회단체 새해 인사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2023-01-09
조회수 140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매서운 한파만큼 어렵고 힘들었던 한해였지만, 함께 길을 가는 동지가 있어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새해에도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단체와 연대의 정신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모두 평안하시길.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연대회의에 참여하는 전국의 활동가 여러분!
2022년에 정말 수고했노라 위로드리고, 2023년 새해에도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이땅에서 생명존중과 평화로운 일상이 유지되도록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구성원들도 여러분들과 늘 함께 할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녹색연합

녹색연합은 기후위기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2023년에도 가장 먼저 발로 뛰어 현장을 찾고 마지막까지 현장에 머물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식구들과 많은 현장에서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불교환경연대

“우리가 살리면 우리를 살린다.”
우리는 자연의 일부이고 자연을 의지해 살아가고 있으므로 둘이 아닙니다.
불이(不二)의 정신으로 지독한 인간중심주의에서 벗어나서 자연과 한몸이 되어 생각하고 행동하는 동체대비(同體大悲)를 실천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여성환경연대

기후위기, 각자도생의 시대에 일상은 재난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여성환경연대는 사라져가는 생명들, 사회적 약자들의 편에 서겠습니다. 돈과 성장이 아닌 생명과 돌봄의 가치를 전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든든한 곁이 되겠습니다.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정보은폐에 답답하고 화가 날 때는 당신의 친구 정보공개센터를 떠올려주세요 ♡




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예술인들이 시대와 함께 호흡하고 예술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어지기를 소망합니다.
한국민예총은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면서 1월 30일 한국민예총 후원회를 공식 발족하고, 문화예술정책 의제 발굴과 전국의 민예총 조직의 네트워크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한국여성단체연합

2023년 새 날이 밝았습니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회원·지부단체 및 시민사회단체와의 “단단한 연대”를 통해 성평등 민주주의 후퇴를 막고, 다양한 성평등 의제들을 더욱 긴밀히 연결하고 가시화하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2023년 단단하게 연결되고 단단하게 함께 해요!




한국여성민우회

퇴행과 후진이 넘쳐나는 이 때,
저지와 전진이 공존하는 2023년을 함께 만들길 소망합니다.




한국투명성기구

2023년 맑고 투명하고 단단하게! 한국투명성기구가 함께합니다.




한국YWCA연합회

한국YWCA는 2022년 100주년을 축하했습니다. 어둠 속에서도 한 줄기 빛을 향해 걸어온 길, 또 다른 100년을 열며 정의·평화·생명을 향해 손맞잡고 거침없이 걸어가겠습니다.




환경운동연합

‘단단하게’를 키워드로 하는 2023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신년하례회! 의미가 심장하고 멋있습니다.
사회 발전 과정에서 필수적인 시민사회. 우리의 핵심은 진정성입니다. 우공이산처럼 보이는 이 길 ! 그러나 바닥을 향한 진정성은 낙동강 회룡포만큼이나 민통선 흰두루미 만큼이나 아름답습니다.
우리의 진정성을 폄훼하는 이들에게 보여줍시다.
이슬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그 모습을 ! 






환경정의

2023년. 환경정의는 시민사회의 기반을 흔드는 위협 속에서도 내실을 다지고 정의의 목소리가 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위기와 전환의 시기, 시민사회를 응원합니다.




흥사단

대한의 독립과 민주공화국 건설에 뿌리를 두고 도산이 창립한 흥사단은 2023년에도 시민들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기 위해 실천하겠습니다.
시민운동을 전개하기 어려운 여건이지만 연대와 협력으로 더욱 단결하여 함께 헤쳐 나갑시다.



0